어깨 늘어난 옷, 다이소 옷걸이 캡으로 늘어남 방지

 


누구나 옷걸이를 고를 때 옷장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어깨 늘어남이 없는 것을 선호하기 마련일텐데요. 저는 주중엔 슈트 복장이라 슈트는 전용 옷걸이가 같이 오니 그걸 사용하고 있고, 평상복의 경우는 옷걸이를 사지 않고 거의 세탁소 옷걸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슈트와 셔츠를 세탁소에 맡기면 따라오는 옷걸이가 생기기 때문이었죠.

 

 

 

 

세탁소를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세탁비를 저렴하게 해주시는데 그러다 보니 옷걸이가 너무 많이 모이면 세탁소에 몇십개씩 다시 갔다 주기도 합니다. 세탁소에서는 옷걸이도 하나에 100원씩 사온다고 하더라고요. 

 

 

 

 

 

와이프는 결혼하고 옷을 가져와서 정리할때 옷걸이를 인터넷으로 사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옷걸이도 어깨 늘어남이 생기는 옷들이 있더라고요.

 

 

 

 

저는 평상복의 어깨부분이 늘어나는 것 때문에 두개씩 넣어서 어깨 재봉선에 맞춰 걸고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다이소에 늘어남 방지 옷걸이 캡을 알고 구매를 해봤습니다. 한 봉지에 8개가 들어 있는데 4벌의 옷을 걸 수 있고 1,000원이면 살 수 있었습니다.

 

 

 

 

색상은 4종류로 되어있고, 길이 조절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딱딱하지 않고 탄력이 있어서 쉽게 깨지는 재질은 아닙니다. 

 

 

 

 

다이소 늘어남 방지 옷걸이 캡은 어깨 넓이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깨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늘어남 방지 옷걸이 캡은 탁탁한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옷걸이에 끼우는 것도 어렵지 않고 줄이거나 늘리는 것도 힘들이지 않고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옷걸이 캡을 최대한 좁혔을 때

 

옷걸이 캡을 최대한 늘렸을 때 

다이소 늘어남 방지 옷걸이 캡을 조립하고 옷을 걸어봤습니다. 저는 상의 100 사이즈를 입는데 옷걸이 캡을 최대한 늘리면 어깨 선에 잘 맞았습니다. 

 

 

 

 

실제 다이소 늘어남 방지 옷걸이 캡을 조립한 옷걸이에 흰색 옷을 걸고 조립하지 않은 옷걸이에는 곤색 옷을 걸어 3일 정도 나뒀습니다.  3일이 지나고 어깨 늘어남이 있는지 보니 흰색 옷은 변형이 없었고 캡이 없는 옷걸이는 어깨 부분의 볼록하게 올라와 있었습니다.

 

1,000원으로 4벌의 옷에 사용할 수 있고  두개 한세트 250원으로 어깨 늘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